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뉴스

'류현진 6이닝 8K 2실점 패전' 토론토, 필라델피아 못 꺾고 6연패

드루와 0



 



[엑스포츠뉴스 김현세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에이스가 나섰는데도 연패를 끊지 못했다.

토론토는 2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원정 경기에서 1-3으로 졌다. 

토론토가 6연패하고 양키스가 20일 보스턴 레드삭스와 경기에서 이겨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에서 두 팀 간(2, 3위) 승차는 5경기가 됐다.

선발 투수 류현진은 6이닝 6피안타 2실점으로 시즌 2패했다. 8삼진 잡는 동안 1볼넷 줄 만큼 안정적 투구 내용이었지만 득점 지원이 모자랐다. 평균자책점은 3.00으로 유지됐다.

류현진으로 5회 말이 아쉽다. 실점이 많지는 않았지만 류현진은 득점 지원이 적은 상황에서 필라델피아 타선에게 5안타 허용해 2실점했다. 

류현진은 5회 말 1사 3루에서 앤드류 냅에게 역전 적시타를 허용하고 계속되는 1사 1, 3루에서 앤드류 매커친에게 역전 적시타를 내 줬다. 그런데도 류현진은 1사 만루에서 진 세구라, 디디 그레고리우스를 삼진 1개 섞어 처리하고 추가 실점하지 않았다.

토론토 타선은 2안타 3볼넷으로 1득점하는 데 그쳤다. 5회 초 선두 타자 트래비스 쇼가 선제 솔로 홈런으로 지원하고 나섰지만 그것이 전부였다. 

류현진 뒤 윌머 폰트(⅓이닝)-라이언 보루키(1이닝)까지 실점 없이 버텼는데도 토론토 타선은 응답하지 않았다. 토론토는 8회 말 A.J. 콜(⅔이닝 1실점)이 다소 밀려 나갔고, 9회 초 타선에서 역전 기회 또한 만들지 못했다.

 

 

사진=AFP/연합뉴스
 

기사제공 엑스포츠뉴스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