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경기분석

[한국FA컵] 07월 15일 19:00 광주FC vs 강원FC

차석관리자 0 339

 

 

광주FC 강원FC 대한민국FA컵분석
 
광주FC는 FA컵 32강에서 김포시민축구단과 승부차기 혈투를 펼친 끝에 16강 진출권을 따냈다. 1.5군 이하 라인업을 가동했다고는 하나, K3 시민축구단 상대로 수비불안을 노출하며 2실점을 얻어맞는 등 경기내용이 상당히 좋지 못했다는 평가. 최근 리그 4연패를 당하는 동안 11실점을 허용 중이라는 점도 눈에 띈다. 빠른 반등을 위해 수비 조직력을 재정비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강원 상대로는 지난 주말 원정에서 1-4 대패를 당한 만큼 주중 홈 리턴매치를 통해 설욕을 노리게 될 듯. 단, 다가오는 주말 리그전 일정이 부산과의 원정경기로 험난한 만큼 로테이션 가동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징계로 리그전에 출전하지 못한 FW 윌리안, MF 여봉훈, DF 이민기 등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FW 김효기 역시 주중 복귀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 강원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3무 1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 중이다.
 
강원FC는 FA컵 32강에서 강릉시청과 연장혈투를 펼친 끝에 16강 진출권을 획득했다. 더비매치를 맞이하여 투혼을 발휘한 강릉시청 상대로 예상보다 훨씬 고전했다는 평가. 단, 지난 주말 광주와의 리그 홈경기에선 모처럼 공격진의 화력이 폭발하며 4-1로 대승, 4연패 사슬을 끊어낸 상태다. 지난 시즌 부상 이전까지 팀 공격을 하드캐리했던 FW 김지현-MF 조재완이 나란히 골맛을 보며 대승을 견인했다는 평가. FW 김승대-고무열의 최근 골침묵이 아쉽기는 하지만 공격진의 폼은 다시 올라오는 추세라는 평이 지배적이다. 단, 주말 리그전 일정이 울산과의 원정경기로 매우 험난한 만큼 주중 FA컵 로테이션 가동은 불가피한 수순이라고 봐야 할 듯. 올 시즌에도 원정에서 인천전 1승(2-1)밖에 거두지 못하는 등 꾸준한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도 불안요소가 아닐 수 없다. 지난 시즌 FA컵에서도 대전 코레일 원정에서 0-2로 완패, 이변에 희생당했던 전적이 눈에 띈다. 광주 원정에선 무려 5경기 연속 1-1 무승부를 기록하는 등 쉽사리 승패를 가리지 못하고 있다.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광주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주말 울산전을 앞두고 주중 FA컵에서 로테이션을 돌릴 수밖에 없는 강원이다. 광주 역시 풀주전을 가동할 가능성은 낮다고 볼 수 있겠으나, 주말 1-4 대패 설욕 및 연패 탈출을 위해 훨씬 높은 동기부여를 나타낼 공산이 크다. 광주의 설욕 쪽에 무게가 실린다.
 
 
[승패]광주 승
[승패]광주 핸디(+1) 승
언오버 2.5 기준 오버

, , , , , , , , , , , , , , , , ,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