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경기분석

[한국FA컵] 07월 15일 19:00 전북현대모터스 vs 전남드래곤즈

차석관리자 0 336

 

 

전북현대모터스 전남드래곤즈 대한민국FA컵분석  
 
K리그 최강팀 전북 현대는 2013 시즌 이후 FA컵 우승과 인연을 맺지 못하고 있음은 물론, 지독한 징크스에 신음 중인 상태다. 2016 시즌 부천(2-3), 2017 시즌 부천(0-0/승부차기 패), 2018 시즌 아산(1-2), 2019 시즌 안양(0-1)에게 패하며 조기탈락 수모를 당하고 만 상황. 무려 4시즌 연속 K리그2 팀 상대로 이변에 희생당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심지어 고양 자이크로, 단국대와도 연장혈투를 펼치는 등 FA컵에만 오면 약팀에게 고전해 왔다는 점을 무시해선 안될 듯. 지난 주말 성남전 무승부(2-2)로 인해 울산에게 다시 선두 자리를 내준 만큼 주말 인천 원정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올 시즌 홈에서의 경기력이 꾸준히 좋지 못한 만큼 전남의 철벽수비를 손쉽게 무너뜨릴 수 있을지 의문부호가 남는다. 노장 FW 이동국은 부상으로 당분간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소식. 수원FC 이적이 임박한 것으로 전해지는 FW 벨트비크가 기회를 부여받게 될 전망이다. 전남과의 최근 호남 더비에선 3승 2무로 뚜렷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전남 드래곤즈는 FA컵 32강에서 경남을 4-0으로 대파하고 16강 무대에 안착했다. 2007 시즌 우승, 2015 시즌 4강 이후 동대회 최고 성적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는 상황. 전경준 감독 휘하에서 K리그2 최강의 수비 조직력을 완성시켜둔데다, 여름 폭풍영입이 기대 이상으로 주효하고 있어 전북 상대로도 쉽사리 무너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주말 조직적인 압박, 많은 활동량으로 전북을 괴롭혔던 성남의 퍼포먼스를 전남이 재현해낼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MF 김현욱, 임찬울, 김한길, DF 올렉 등 여름 신입생들이 적응기 없이 제 몫을 다해주고 있다는 평가. 조만간 브라질 출신 용병 윙어가 추가 영입될 것이란 소식도 들려오고 있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는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전북 원정에선 3연패 포함, 2011 시즌의 1-0 승리 후 오랜 기간 무승을 기록 중이다.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전북의 6:4 우세를 예상. 단, 전북이 FA컵에서 K리그2 팀 상대로 4시즌 연속 탈락 고배를 마셨다는 점을 무시해선 안될 전망이다. 올 시즌 전북의 홈 경기력이 꾸준히 답답한 반면 전남은 K리그2 최강의 수비력을 앞세워 원정 5경기 2실점만을 기록 중이기도 하다. 전북의 로테이션 변수까지 감안하면 연장승부 혹은 이변 가능성을 높게 본다.
 
 
[승패]소액 무 혹은 패스
[핸디]전남 핸디(+1) 승
언오버 2.5 기준 언더

, , , , , , , , , , , , , , , , ,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