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경기분석

[한국FA컵] 07월 15일 19:00 대구FC vs 성남FC

차석관리자 0 393

 

 

 대구FC 성남FC 대한민국FA컵 분석
 
2018 시즌 우승팀 대구FC는 FA컵 32강에서 안양을 2-0으로 완파하고 16강 무대에 안착했다. 단, 지난 주말 울산과의 홈경기에선 실망스러운 내용을 선보인 끝에 1-3 완패를 당하고 만 상황. 공식경기 4연승 포함, 8연속 무패행진에 마침표를 찍고 만 상태다. 여기에 주포 FW 에드가, 주전 MF 황순민, DF 김우석 줄부상 이탈까지 겹친 만큼 선수층이 눈에 띄게 엷어져 있다는 점도 가볍지 않은 문제다. 그래도 홈 2연전이라는 점, 주중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타이밍이라는 점 등을 감안하면 FW 세징야 포함, 일부 주력들을 벤치에는 대기시켜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안드레 감독 시절부터 FA컵에 완전한 2군을 내는 법이 없었던 대구이기도 하다. 에드가의 경우 주말 복귀가 유력하다는 소식. 성남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뚜렷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성남FC는 FA컵 32강에서 충남 아산을 1-0으로 제압하고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2014 시즌 동대회 우승 이후 6년 만의 정상탈환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는 상황. 단, 리그와 FA컵을 모두 욕심내기엔 선수층이 지나치게 엷다는 점, 주말 전북 원정(2-2)에서 주력들이 엄청난 활동량을 나타내며 체력을 크게 소진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대구 상대로 이변이 가능할지 의문부호가 남는다. 시즌 초반 벤치 신세로 전락해 있는 FW 토미, 부상에서 갓 돌아온 MF 서보민 등이 기회를 부여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U-19 대표팀에 차출됐던 K리그 최고의 유망주 FW 홍시후는 주말 복귀가 유력하다고 봐야 할 듯. 전북전 도중 부상을 당한 DF 최지묵 역시 주말 출전을 위해 휴식을 부여받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대구 원정에선 최근 3경기 0-0 무, 2-2 무, 1-1 무로 3연속 무승부를 기록 중이다.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대구의 6:4 우세를 예상. 지난 주말 전북 원정에서 90분 내내 많은 활동량을 가져가며 체력을 크게 소진했던 성남이다. 대구가 성남보다 많은 숫자의 주력들을 앞세울 가능성이 높다는 점, 그간의 FA컵 행보상 세징야를 교체 출전시킬 수 있다는 점 등을 종합하면 홈 승을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승패] 대구 승
[핸디] 핸디(-1) 무 혹은 패스
언오버 2.5 기준 언더

, , , , , , , , , , , , , , , , ,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