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VIP픽

[VIP분석] 03월 12일 [UCL] 05:00 리버풀 vs AT마드리드

0 707

 

 

■ 리버풀 (EPL 1위 / 패승패패승)
여전히 자국 리그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다만 단단했던 경기력은 차츰 균열이 발생하고 있다. 최근 5경기에서 모두 실점이 발생했다. 이중 3번의 경기가 멀티 실점이다. 지난 1차전에서 1-0 패배를 기록했다. 다음 라운드 진출을 위해 적극적 운영을 시도할 것이 명백하다.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마네-피르미누-살라’ 1선 조합이 리그 일정에서 38득점 22도움으로 여전히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다만 전개 과정에 있어 이들에 대한 의존도가 필요 이상으로 높다. 다채로운 장면에서 기회를 양산했던 지난 시즌과는 분명 다른 흐름이다. 중원의 공수 영향력 저하가 고스란히 경기력에 묻어난다. ‘반 다이크-고메즈’ 중앙 수비진의 배후 공간 노출 빈도가 증가세다. 폭 넓은 활동 반경과 안정적 선방을 반복했던 알리송(GK) 부상 결장과 맞물려 불안이 증폭될 것이다.

 

 
■ 최신뉴스 : 알리송(GK, 주전), 핸더슨(MF, 주전) 부상 결장

 

 
■ AT마드리드 (프리메라리가 5위 / 무승승무무)
최근 일정에서 꾸준히 성과를 거두고 있음이 긍정적. 다만 최근 5경기 중 4번의 경기에서 실점이 발생했음은 주의가 필요한 대목이다. 이번 시즌 리그 원정에서 경기당 1.23 승점을 챙기는데 그쳤다. 다행히 0.92 실점에 그친 수비진 안정감은 준수하다. 이를 통해 1차전 우위를 지키는데 우선순위를 둔다. 철저하게 소극적 운영을 시도한다. 다만 압박 효율, 집중력 모두 지난 시즌에 못 미친다. 중원에서 수비적 역할을 전담했던 토마스(DMF)가 부상 여파로 온전한 경기력이 아니다. 요렌테(DM)가 이 공백을 메우지만, 수비적 기여도에 신뢰를 보내기 어렵다. 상대 부분 전술에 쉽게 위기를 자초하는 그림이 유력하다. 실점 가능성을 열어놓은 접근을 추천한다. 다만 펠릭스(SS)를 중심으로 시도하는 역습이 속도와 완성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1선의 결정력 회복을 더해 저항이 가능하다.

 

 
■ 최신뉴스 : 르마(FW, 후보) 부상 결장

 

 
■ 참고사항
1. 최근 6경기 맞대결 : 4승 1무 1패 7득점 5실점 (AT마드리드 우세)
2. 리버풀 홈 성적 : 5전 2승 1무 2패 (홈 무실점 40%, 홈 무득점 40%)
3. AT마드리드 원정 성적 : 3전 1승 1무 1패 (원정 무실점 67%, 원정 무득점 33%)

 

 
■ 해외픽스터 예상스코어
[predictz] 1-0 (리버풀 승)
[windrawwin] 1-0 (리버풀 승)
[vitibet] 2-1 (리버풀 승)
[whoscored] 2-0 (리버풀 승)
[footballpredictions] 3-1 (리버풀 승)
[forebet] 2-0 (리버풀 승)
[bettingclosed] 2-0 (리버풀 승)
 
■ 코멘트
주도권을 잡고 공세를 반복할 리버풀의 효과적 강점 활용을 기대해도 좋다. 측면 우위를 통해 AT마드리드 수비진에 유의미한 균열을 일으키는 그림이 유력하다. 다만 수비 전환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안과 세트플레이 집중력 저하가 치명적 불안으로 이어진다. 최근 일정에서 위기를 자초하는 양상이 쉽게 지워지지 않을 것. AT마드리드가 역습 효율을 앞세워 저항에 성공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신중한 접근을 추천한다.

 

 
■ 결과예상
[일반] 무승부 (소액)
[언더/오버] 2.5 언더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