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VIP픽

[VIP분석] 02월 14일 [프랑스FA컵] 05:00 에피날 vs 생테티엔

0 501

 

 

■ 에피날 (4부 리그 7위 / 승패승패무)
지난 라운드에서 릴을 상대로 2-1 승리를 따냈다. 이변과 함께 8강 진출에 성공했다. 객관적 전력 열세를 지워낼 수 있을지에 또다시 초점이 맞춰진다. 다만 최근 일정에서 공수 양면에서 불안을 반복하고 있기에 저항 가능성은 크지 않다.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수의 선수 배치가 유력하다. 5백 활용에 익숙하다. 중원에서 압박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는 ‘타페-콜린’ 조합이 왕성한 기동력이 상대를 괴롭힌다. 다만 후반 중반 이후 급격한 체력 저하 문제는 쉽게 나아지지 않는다. 활용 가능한 자원이 충분하지 않음과 맞물려 위험 지역 부근의 공간 허용이 쉽다. 멀티 실점 가능성이 농후하다. 공격 전개는 카라소(FW)를 활용한 역습 원패턴이다. 전개 속도, 완성도에 기복이 존재하기에 득점 기대치는 지우자.

 

 
■ 최신뉴스 : 부상 결장 자원 없음

 

 
■ 생테티엔 (1부 리그 15위 / 승승패패패)
3연패 수렁에 빠졌다. 이 기간에 단 1득점이 발생했다. 침묵을 반복하고 있는 공격진이 부진을 주도한다. 객관적 열세가 완연한 이번 라운드에서 반등을 꾀한다. 공간적 여유를 확보한 핵심 자원들이 충분히 영향력을 발휘할 것. 기존 리그 일정과 다른 흐름을 선보일 것이다. 측면에 많은 수의 선수를 배치한다. 이를 바탕으로 부분 전술 완성도가 회복세다. 측면을 중심으로 상대 수비진에 균열을 반복한다. 상대 압박 효율이 떨어지는 이번 라운드에서 기회 양산을 기대해도 좋다. 다만 1선의 결정력 개선이 상당히 더디다. 폭발적 득점은 없다. 멀티 득점으로 최소한의 격차를 벌리는데 만족할 일정이다. 중원이 상대 역습을 효과적으로 지연한다. 강점을 상실한 에피날 역습에 쉽게 실점하지 않을 것.

 

 
■ 최신뉴스 : 파켈(FW, 주전) 부상 결장 

 

 
■ 해외픽스터 예상스코어
[footballpredictions] 1-2 (생테티엔 승)
[forebet] 2-3 (생테티엔 승)
[bettingclosed] 2-1 (에피날 승)

 

 
■ 참고사항
1. 최근 맞대결 없음
2. 에피날 홈 성적 : 10전 5승 3무 2패 (홈 무실점 50% / 홈 무득점 30%)
3. 생테티엔 원정 성적 : 12전 4승 8패 (원정 무실점 17% / 원정 무득점 25%)

 

 
■ 코멘트
에피날이 다시 한번 이변을 만들어내는 그림은 없다. 수비진 안정과 실점 최소화로 다음 라운드 진출을 노린다. 다만 압박 구심점의 영향력 저하, 수비진의 집중력 유지 어려움이 다양한 변수를 부른다. 위험 지역 부근에서 쉬운 세트플레이를 허용이 반복된다. 생테티엔이 공격 전개 과정에서 공간적 여유를 확보한다. 측면을 중심으로 강점을 활용하기 충분한 조건. 승기를 잡는데 어려움은 없다. 다만 득점 폭발력에 대한 의심은 쉽게 가시지 않는다. 저득점 양상을 벗어나지 않을 것.

 

 
■ 결과예상
[일반] 생테티엔 승
[언더/오버] 2.5 언더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
Category